사이트 검색 입력

옥천청산초등학교 신나는 킨볼수업으로 체력 up 재미 up

 육종천 기자     skybell1910@daejonilbo.com  
 편집  2020-10-15 17:36:16  


옥천청산초등학교 신나는 킨볼수업 모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옥천청산초등학교는 지역협의회 주관으로 실시하는 지역강사와 함께 협력하는 찾아가는 스포츠교실을 3-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운영했다.

특히 청산초는 코로나 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운영 방안지침을 지키며 체육수업 정상화를 지원하고 체육수업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옥천군체육회, 옥천태권도협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는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스포츠매칭 사업일환이다.

청산초등학교는 소규모 농촌학교로 학생선수와 체육에 흥미과 관심을 가진 학생들의 체육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고자 2019년에는 태권도스포츠교실을 신청 운영했다. 2020년에는 뉴 스포츠수업을 신청하여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이번 스포츠교실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재미를 더한 팀볼경기를 3팀으로 나누어 운영하면서 친구들과 협동하여 신나게 경기에 참여하고 승리의 기쁨까지 얻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편, 옥천청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육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즐거운 학교체육활동을 위한 게임형, 레저형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 19로 위축되기 쉬는 체육환경에서 농촌지역 어린이들에게 체력과 재미와 만족감을 제공하는 안전한 체육활동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대전일보
  • Copyright© 대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