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세종시의회 제65회 임시회 개회 … 9일간 회기 진행

 천재상 기자     genius_29@daejonilbo.com  
 편집  2020-10-15 16:29:48  


세종시의회가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는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9일간 제6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이순열·이영세·박용희·서금택·상병헌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의원 윤리심사의 요구의 건'과 '제65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제65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 4개 안건을 처리했다.

이태환 의장은 개회사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차원에서 행정수도 완성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충청권 민관정 협의회가 출범하는 등 행정수도 완성을 촉구하는 연대의 움직임은 보다 활발해지고 있다"며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통한 입법 기능은 물론, 강준현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원 설치법이 21대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행정수도의 구성 요건도 기대보다 더 빠르게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의장은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가 출범한 지도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며 "세종시의회는 세종시의 발전과 세종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의회는 오는 19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소관 부서별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23일 2차 본회의에서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을 끝으로 회기를 종료한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대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