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박종우 사진작가 군에 전시작품기증

 육종천 기자     skybell1910@daejonilbo.com  
 편집  2020-09-16 15:01:25  


심대보(사진·우측) 옥천사진작가협회장과 박종우(사진·좌측) 사진작가는 옥천군청 김재종(사진·가운데)군수을 방문해 전시작품을 전달하고 았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박종우 사진작가는 ‘정지용 생가’ 등 옥천지역 풍경을 담은 전시작품사진 4점을 군에 기증했다.

16일 박 사진작가는 옥천군청을 방문해 '정지용 생가'등 작품 4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한 4개 작품은 하얀 눈이 소복히 쌓인 정지용 생가 모습을 담은 '정지용 생가'와 매년 봄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옥천 9경 하나인 '37번 국도 벚꽃길' 비탈 밭에서 소와 함께 밭을 가는 농부의 모습을 담은 '농촌의 봄' 그리고 향수사진공모전 수상작인 '장 담그는 날'이다.

그는 2000년 취미로 시작에 (사)한국사진작가 협회 정회원으로 20여년째 작품활동을 하고있다. 현재 한국사진작가 협회 옥천군지부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지난 7월 군 지원을 받아 전통문화체험과 옥천 읍 행정복지센터 농업기술센터를 순회하며 옥천군민과 함께 하는 사진전을 개최했다.

박종우 씨는 “옥천군민과 함께하는 사진전을 개최해 옥천 군에 이런곳이 있었나 하며 멋진 풍경에 감탄하였던 주민들이 많았다”며 “많은 군민들 그리고 옥천군을 방문해주시는 분들과 옥천군의 멋진 모습을 나누고 싶어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에 기증받은 작품을 군청사 전통문화체험관 정지용 생가 등에 전시할 계획이다.

황수섭 군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 19로 많은 예술가분들이 작품활동에 위축되어 있는 중에도 이런 작품을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공공미술프로젝트 등 코로나 속에서도 지역내 예술가분들의 창작열정이 식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10월 중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을 리모델링해 군민들을 위한 상시전시실로 운영할 예정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대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