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이종배 의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 신축'선정

 진광호 기자     jkh0441@daejonilbo.com  
 편집  2020-09-16 11:25:49  

[충주]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은 16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충주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 신축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공공청사의 노후 및 기초 생활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도심 쇠퇴 가속화를 해소하고자 달천동 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생활SOC복합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국비 28억 2000만원을 포함해 총 60억 5000만원이 투입된다.

신축되는 복합시설에는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마을카페', '로컬푸드 판매점'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생활문화센터', '생활체육시설' 등도 계획돼 있어 인근 대학교의 재능 기부를 통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 간의 화합과 세대 간 교류를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이 건립됨에 따라 기초 생활인프라 확충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대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