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서부평생교육원, 2020년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 선정

 정관희 기자     chk3341@daejonilbo.com  
 편집  2020-09-16 10:55:23  


2020년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 수상장면. 사진=서부평생교육원 제공

[서산]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종신)이 2020년도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양승조 지사로부터 14일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도는 충남도서관이 충청남도에 있는 61개 도서관들을 대상으로 전년도 도서관의 전반적인 운영실적 및 특성화 사업을 평가하여 5개의 우수도서관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충남 도내에 있는 공공도서관의 현황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우수도서관을 발굴하여 도지사 인증 도서관으로 지정함으로써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서부평생학습관은 도서관 경영, 인적 및 정보자원, 도서관서비스 4개의 공통평가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소재 지역의 특색과 이용자 분석을 통한 도서관 특성화 사업으로 △충남 서부의 소외지역으로 찾아가는 진로·창의성·독서교육 △배움과 성장을 재능기부로 완성한 동화뮤지컬 공연 동아리 활동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종신 원장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충남 서부지역 학생과 학부모의 행복한 삶의 가치를 더욱 추구하는 도서관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대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