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뇌과학과 상담이론 접목한 NLP이론 관심 증가

 이영민 기자     lym1616@daejonilbo.com  
 편집  2020-09-16 10:52:29  

[논산] 논산시가 상담 현장에서 내담자이해와 효과적 상담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상담자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진 ·이하 센터))는 가족 갈등 해결지원과 소통강화 등 건강한 가정생활 지원을 위해 센터 내 상담실에서 가족상담과 심리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상담사의 전문성과 자기관리 등 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해 꾸준한 교육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센터는 지역 사회 현장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내 상담사들 대상으로 전문상담 이론과 상담관련 교육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 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18일부터 'NLP이론을 활용한 자기이해와 소통증진'에 대한 교육을 일주일 동안 동영상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밴드를 통하여 질문과 피드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어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상담사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동영상교육을 제공하며 1, 2차는 이론교육, 3차는 상담실제, 4차는 질문과 피드백을 위한 순서로 진행예정이다.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사례를 통한 자기이해와 분석을 통해 상담 실제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NLP이론은 문제의 구조를 이해하고 사고의 체계를 변화시킴으로써 새로운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여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결과를 얻도록 신경체계를 조직하는 것으로 자기이해와 소통 증진에 도움이 된다.

상담사전문성향상교육은 지역 내 상담사의 전문성 강화 및 자신감 향상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며. 추후 상담 진행에 있어 성숙한 상담자로서 적극적인 상담 개입과 가족위기 해결에 조력할 수 있는 대처가 더욱 폭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대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