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방학 맞이 '예산 탐험' 프로그램 개최

박대항 기자 | 2020-07-30 10:07:42

[예산]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동경)가 여름방학을 맞아 정서함양 프로그램 캠프인 '예산 탐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군내 11개 지역아동센터장들은 회의를 거쳐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하고 코로나19 청정지역인 예산에서 정서함양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내 고장의 우수성을 일깨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군에는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와 빛과 음악, 레이저, 영상으로 아름다운 분수쇼를 즐길 수 있는 예당호 음악분수 및 생태 관광지인 황새공원을 비롯해 덕산 세계인형박물관과 국내 유일 보부상 테마마을인 내포보부상촌 등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체험시설들이 자리해 지역에서 방학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그동안 지역아동센터는 매년 여름방학마다 타 지역에서의 체험시설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김동경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지역아동센터장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아이들이 우리 지역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예산군 발전과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