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2020년도 자아성장교육프로그램' 교육 참가자 모집

오인근 기자 | 2020-07-30 09:25:41

[음성]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소장 변나영)는 가족 및 다양한 대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상황을 좀더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2020년도 자아성장교육프로그램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긍정적 자아상 형성 △미술치료 △효과적 의사소통기술 △에니어그램(성격유형) 검사 및 해석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자아성장교육프로그램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2년 동안 200명이 넘는 교육생이 수료했으며, 이들 중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부부 참가자도 많았다.

교육생들의 교육만족도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높은 편으로, 자기 성찰을 통해 스스로를 알아가고 나와 다른 타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을 하게 되면서 건강한 삶을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됐다.

본 교육에 관심 있는 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9월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3일부터 24일까지이며, 20명 내외를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변나영 소장은 "자신과 타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는 건강한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고 여러 노력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와 타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감을 향상하고 더욱 긍정적인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