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괴산군, 오는 8월 14일까지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오인근 기자 | 2020-07-30 09:25:40

[괴산]괴산군은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지역 종사자 10인 이상의 모든 광업·제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9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광업·제조업조사는 광업 및 제조업 부문의 지역별 분포, 산업 활동 실태, 국민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각종 경제정책을 수립하고 산업연구·분석에 활용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조사다.

지역 조사대상 사업체는 67개로 △사업체 기본현황 △사업의 종류 △조직형태 △종사자수 △사업실적 △재고액 △디지털플랫폼 이용 여부 등 14개 항목에 대해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해 조사하게 되며, 조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된다.

만약 사업체가 인터넷조사를 희망하는 경우 경제통계 통합조사 홈페이지(www.narastat.kr/ieco)를 통해서 편리하게 조사에 응할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조사된 자료는 통계법의 비밀보호 규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사업체의 정보는 엄격하게 보호된다"며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