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괴산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 민원 안내 도우미 '활약'

오인근 기자 | 2020-05-21 11:21:51


괴산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민을 위한 민원 안내 도우미로 활약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진호)가 지역민을 위한 민원 안내 도우미로 활약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칠성면에 따르면 칠성면주민센터를 찾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이달부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민원 안내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수요일마다 1명씩 도우미로 나서 면 직원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면서 지역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긴급재난지원금과 공익직불금 신청이 일시에 몰리는 최근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정을 잘 알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친절한 민원 안내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연기용 칠성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민원 안내 도우미로 적극 나서주셔서 감사 드린다"면서 "주민자치위원회의 큰 응원에 힘입어 면에서도 보다 능동적이고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들께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4월 지역 주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지난달에는 산막이옛길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오는 29일 칠송공원, 비도리쉼터, 칠송정 산책로 등의 제초작업에도 나설 계획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