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국립생태원 군내 8개 기관 초경량비행장치 활용 업무협약

최병용 기자 | 2020-03-26 09:46:49


▲사진=국립생태원 제공
[서천]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지난 25일 서천군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서천관내 8개 기관과 초경량비행장치(드론)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

이번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서천군, 서천경찰서, 서천소방서, 제8361부대, 보령해양경찰서, 서천건설본부, 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남부지회 등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서천지역의 재해·재난, 실종자 수색·구조 등 주요 상황 발생 시 협약기관 간의 드론 장비와 인력을 상호 지원하여 상황대처 능력을 극대화한다는 방안이다.

통합방위작전 수행 시 협약기관의 드론을 활용하여 작전을 실시하고, 협약기관의 드론 운용 지원, 교육 및 인력양성,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해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생태원은 환경안전망 구축을 위한 미세먼지 배출원 관리, 오염원 조사, 수질오염사고 등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관리를 위한 멸종위기종 조사, 생태계 변화 관찰 등에 드론을 활용하는 등 첨단기술에 기반한 환경정책을 주도해 가고 있다.

또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4명 및 지도조종자 1명 등 자격을 취득한 우수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생태원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장비와 생태전문인력이 생태안전망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생명보호를 위한 사회가치에 기여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