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서산소방서, 공사현장 용접 불티 화재 주의하세요.

정관희 기자 | 2020-03-25 13:19:52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공사현장 용접·용단 작업 시 불티 화재에 각별한 주의와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사진=서산소방서 제공
[서산]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공사현장 용접·용단 작업 시 불티 화재에 각별한 주의와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16일 오후 1시경 음암면 공사 현장에서 용접 불티에 의한 화재가 발생,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1시간여 만에 진화됐으나 2000여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공사 현장의 경우 화재 시 다량의 유독가스를 발생시키는 가연물이 많아 작은 불티에도 쉽게 화재로 확대될 수 있다.

대형 공사현장의 경우 자재를 지하주차장 등 내부공간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아 화재 발생 시 연소 확대될 우려가 매우 높다고 소방서는 설명했다.

공사현장 화재 예방을 위해 △용접·용단 작업 시 가연물 제거 △마른 모래, 소화기 등 비치 △인화성 물질은 화기 작업으로부터 10m 이상 격리조치 △작업 후 작업장 잔여 불씨 확인 등의 화재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해야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공사현장은 용접 불티 등 화기 취급으로 화재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다"며 "항상 화재에 경각심을 갖고 임시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밝혔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