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계룡시 엄사도서관, 청소년 스피치 캠프 개설 눈길

이영민 기자 | 2020-02-13 10:12:32


포스터=계룡시 제공
[계룡]게룡시 엄사도서관이 창소년들에게 글쓰기부터 보이스 코칭까지 실시해 말하기 자신감과 소통능력 제고 시킨다.

13일 시에 따르면 엄사도서관이 상반기 문화강좌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스피치 캠프를 개설하고 신청자를 모집해 눈길을 끈다.

올해 처음 개설된 스피치 캠프는 청소년을 위한 시설 및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시민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5월 2일까지 8차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자신의 생각을 다듬고 글로 표현하는 글쓰기에서부터 방송국 아나운서 글쓰기, 발성 훈련, 발음 교정 등 다양한 체험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청소년들이 매 시간 카메라로 발표 모습을 촬영하고 보이스 코칭 피드백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스스로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경청하고 공유하는 힘을 길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에 참여를 희망 하는 청소년은 17일부터 엄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수강자는 접수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한편 엄사도서관에서는 청소년 스피치 캠프 이외에도 외국어, 한국사 논술 지도사 등이 상반기 문화강좌로 운영될 계획이며 강좌별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