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초대 민간 충남체육회장에 김덕호 전 부회장

은현탁 기자 | 2020-01-14 17:58:47


▲김덕호 충남체육회장 당선자. 사진=충남도체육회 제공
초대 민간 충남도체육회장에 김덕호(69세) 전 충남도체육회 부회장이 당선됐다.

김덕호 신임 회장은 첫 민선 회장으로 15일부터 2023년 2월까지 3년간 충남도체육회를 이끈다.

김 후보는 14일 충남도 문예회관에서 열린 충남체육회장 선거에서 총 투표수 380표 가운데 182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날 투표에서 김영범 후보는 155표로 2위에 올랐고, 박만순 후보는 43표를 획득했다.

김 당선자는 서산시생활체육회장과 충남도체육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이번 체육회장 선거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지자체장의 체육단체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시행된 첫 민선 회장을 선출하는 행사로 체육계의 큰 관심을 끌었다.

2020년 충청남도체육회 예산은 182억으로 전문·학교·생활체육 모두를 발전시켜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됐다.

김덕호 당선인은 소견발표에서 △소통과 화합을 통한 체육복지 실현 △학교체육 및 스포츠클럽 활성화 △생활체육의 저변확대 △전문체육의 과학화로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 △체육행정의 선진화 및 충남체육의 위상제고로 조화로운 체육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