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옥천군 일하는 공직분위기조성 더 좋은 옥천상 운영

육종천 기자 | 2020-01-14 11:40:20

[옥천]옥천군은 일하는 공직분위기조성에 '더 좋은 옥천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4일 군에 따르면 본연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올해 처음도입하는 군정시책으로 더 좋은 옥천상을 운영에 나선다.

특히 더 좋은 옥천상은 기존에 성과창출, 대외기관평가 등을 통해 주어진 포상영역의 범위를 넓혀 군정 전 분야에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군정발전 및 군민서비스향상에 노력한 기여도를 자체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우수부서 선정기준은 당해 연도 국 도비 등 공모사업 선정과 대외기관 평가수상 등으로 의존재원확보 및 군의 위상제고의 가시적인 성과분야와 일반행정, 민원, 보조사업, 재난안전, 각종 행사 등 묵묵히 본연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부서업무를 대상으로 한다.

군은 올해 더 좋은 옥천상 운영을 위해 금년도 당초예산에 600만 원의 군비를 확보했다.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및 읍면 부서의 123개팀을 대상으로 반기별 우수부서를 추천받아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3개팀을 선발하고 직원조회시 표창 및 시상금(3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재종 군수는 "군정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즐거운 조직문화조성을 통해 군민서비스향상에 기여하는 좋은 결실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