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 운영 시작, 입주 작가 모집

오인근 기자 | 2020-01-14 11:38:39


음성군 생극면 생리 문화예술체험촌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생극면 생리 오생 폐교가 올해 1월부터 '문화예술체험촌'으로 탈바꿈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음성군에서 문화예술체험촌 위탁기관을 모집, 최종 심사를 거쳐 협동조합 잉홀(대표 안명수)을 수탁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반영해 문화예술 사업을 구성하고, 지역 예술인들이 작품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을 제공하는 등 문화예술 관련 특화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계획 중이다.

문화예술체험촌의 예술인 지원과 관련해 15일부터 29일까지 체험촌 입주 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제출서류는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 인터넷 사이트(http://cafe.daum.net/esart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접수는 이메일로(adcoop5556@daum.net)로 받는다.

모집분야는 미술, 공예, 영상, 평론 등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오는 2월에 최종 입주자를 선발하며 심사에 앞서 사전설명회(오는17일 오후 3시)를 개최해 시설 안내 및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창작활동에 관심 있는 많은 예술가가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문화예술체험촌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자, 창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