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합천초, 내가 만든 도시에서 자동차를 움직여요!

박대항 기자 | 2020-01-14 11:35:43

[청양]합천초등학교(교장 김종석)가 14일 교내 모듬내관에서 1학년부터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겨울방학 STEAM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에 두 번째로 실시된 'STEAM 캠프'는 과학적 지식과 기술을 경험하고 과학에 관심을 갖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브레이너리 메이커스'와 제휴해 진행했다.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한 이번 캠프에서 저학년 학생들은 환경과 사람이 공생하는 생태 도시인 'Eco city(에코시티)'를 창의적으로 만들어 꾸며보는 활동을 했고 고학년 학생들은 움직이는 자동차와 자동차가 달릴 수 있는 트랙을 만들어 보는 'Moving mechanism(무빙 메커니즘)' 활동을 했다.

오후에는 각 모둠에서 만든 'Eco city', 'Moving mechanism'를 하나로 융합해 저학년 학생들이 만든 도시 속에서 고학년 학생들이 만든 자동차를 움직여보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최종호 학생은 "우리가 만든 도시에 형, 누나들이 만든 자동차를 움직여보니 새롭고 신기했어요. 앞으로 더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합천초는 교육부 주최 'STEAM 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돼 전문기관과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STEAM을 융합한 수업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이 STEAM 교육에 흥미를 갖고 창의·융합·문제해결능력 등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STEAM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