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옥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각종위원회 운영관리 지적

육종천 기자 | 2019-12-02 16:33:18

[옥천]옥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군이 운영하는 각종위원회 운영관리에 대해 지적했다.

군의회는 지난달 25-29일까지 집행부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 가운데 각종위원회 관리운영에 대해 구성만 해놓고 개최하지 않는 등 운영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현재 군은 모두 87개 각종 위원회가 있지만 1년 동안 단 한번도 개최하지 않은 위원회만 21개나 된다고 지적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위원이 사망했는데도 과거명단 그대로 있는 부서 위원회도 지난해 있었다"며 "위원회 운영이 허술함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환경과 경우 생활폐기물수집 운반대행업체평가 위원회와 내수면어업조정협의회 등 2개 위원회를 구성해 놓고 한번도 개최하지 않은 것에 대해 지적과 안전건설과도 안전관리자문단위원회와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등은 의무규정인데도 지난해와 올해 개최하지 않은 채 방치하고 있다고 추궁했다.

또 자치행정과 행감에서 공무원으로만 구성된 위원회를 운영하면서 정족수가 미달인데도 회의를 진행한 것은 효력이 있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행감 자료를 보면 행정정보공개심의위원회, 기록물평가위원회는 지난해와 올해 열리지 않았고 주민복지과도 장애인복지위원회, 다문화가족지원위원회 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회의가 없었다.

도시교통과는 택시자율감차위원회, 옥외광고심의위원회 등 2개 위원회가 2년 동안, 상하수도사업소도 수돗물수질개선평가위원회 역시 2년간 열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부서별로 사안이 발생해야 위원회가 열리고 있다"며 "강제성은 없지만 옥천군위원회설치 및 관리운영조례가 만들어지면 중복위원 등 내년부터는 해당부서에 위원회 운영이 잘되도록 적극점검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