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서천여고 자율형공립고 연구학교 공동보고발표회 개최

최병용 기자 | 2019-11-07 11:31:40


▲사진=서천여고 제공
[서천]서천여자고등학교(교장 노희삼)는 지난 5일 '자율형공립고 연구학교 공동보고발표회'를 개최했다.

자율형공립고란 혁신 의지가 강한 운영 주체에 학교 운영권을 위탁해 교육과정과 교수법 등을 혁신적으로 운영하는 학교로 자율형사립고에 대응하여 지정된 학교를 말한다.

서천여고는 올해 '창의융합교육 실천을 통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신장'을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했다.

주제에 걸맞게 1년간 창의융합수업과 창의융합을 주제로 한 교과 외 활동 등 다양한 창의융합수업 및 수행평가를 시행했다.

이번 공개보고발표회는 자율형공립고인 강경고, 논산고, 용남고와 합동으로 연구학교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충남교육청 교육과정과 서정문 장학관, 정태모 서천교육장을 비롯하여 28명의 교육 전문가 및 교사들이 참석해 운영 실적 등을 점검했다.

2,3교시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6교시에는 충남도내 교사를 대상으로 전 교과·전 교사 창의융합수업을 공개했다.

서천여고 현관과 도서실에는 창의융합수업 및 수행평가 산출물을 전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동보고발표회를 진행했던 최은정 교사는 "이번 발표회를 진행하면서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사고의 폭을 넓힐 뿐 아니라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교과의 연계를 높여 학생들의 창의융합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