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음성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식 및 제12회 음성읍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개최

오인근 기자 | 2019-11-07 11:30:54

[음성]음성군 음성읍은 7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및 '제12회 음성읍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군수, 경대수 국회의원, 조천희 군 의장, 이상정, 김기창 도의원, 음성읍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준공식은 여성회관 천고풍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식, 기념식수가 진행됐다.

2부는 경기민요를 시작으로 기타교실, 노래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발표와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지고 캘리그라피, 민화, 수필교실의 작품전시가 가을 국화와 어우러져 행사의 멋을 더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읍민의 숙원사업이자 54년 만의 신청사 준공과 제12회 음성읍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10만 음성군민 모두와 함께 축하한다"며 "'잘사는 음성, 건강한 음성, 희망찬 음성'이라는 음성군 슬로건처럼 더 발전하고 살기 좋은 음성읍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태규 음성읍장은 "오늘 준공식을 계기로 새 단장된 보금자리에서 음성읍민이 하나 돼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읍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이섭 음성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신청사 준공식과 함께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주민자치 작품발표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고 음성읍민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120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1만8175㎡, 건축면적 3715㎡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민원업무는 물론 노래교실, 댄스스포츠, 요가 등 6개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실과 키즈·북카페, 회의실, 예비군 음성읍대가 함께 위치해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