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세종형 스마트시티 완성을 위해 시민의견 듣는다

조남형 기자 | 2019-10-23 10:23:54

세종시가 '제1회 스마트도시 추진본부 전체회의'를 24일 시청 세종실(509호)에서 개최한다.ㅇ스마트도시 추진본부는 세종형 스마트도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연계협력과 정책방향 결정지원 등을 위해 전문가 30명과 시민 70명으로 구성된 범시민 대책본부로 지난 7월에 발족했다.

이번 전체회의는 스마트도시 추진본부 구성원 100여 명이 참석하며 △이상건 세종시 스마트도시 총괄계획가의 스마트도시 추진본부에 대한 설명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의 국가시범도시에 대한 설명 △핵심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 조사 투표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또한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 김용국 박사의 국가시범도시 핵심서비스 구현을 위한 규제해소와 규제샌드박스 활성화 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진다.

시는 이번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발굴하고, 국가시범도시 서비스 실증사업에 대한 시민체험단 및 모니터링단 참여를 지원하는 등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국가시범도시가 성공하려면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향후 계획을 구체화하고 사업을 시행하는 단계에서도 시민참여를 확대해 세종형 스마트시티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조남형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