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국제배드민턴대회 우승 당진정보고 진용, 금의환향

차진영 기자 | 2019-08-13 10:32:22


▲당진정보고 진용선수가 인도네시아 주니어 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19세 이하 남자복식 결승전에서 우승을 거뒀다. 사진 =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당진정보고 진용(1학년)이 국제배드민턴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금의환향했다.

진용 선수는 8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19 엑시스트 인도네시아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19세이하 남자복식에 전남대부설고 김재현 선수와 짝을 이뤄 출전했다. 파죽지세로 결승에 오른 진용-김재현 조는 인도네시아의 드위키 라피안 레스투-베르나두스 바가스 와르다나조를 상대로 2대1(11-21, 21-18, 21-12) 승리를 거뒀다. 진용 선수는 19세이하 남자 단식에서도 3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진용 선수는 이번 대회에 17세 이하 부문에 참가해야 하는 나이이지만 기량을 인정받아 19세 이하 부로 출전했을 정도로 한국 배드민턴의 대표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당진정보고는 입학 후 열린 모든 전국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했다. 진용 선수는 여름철, 학교대항 2개 대회 연속 남고부 단체전 우승에도 크게 기여했다.

당진정보고 김주영 교장은 "진용 선수가 국제대회에서 유감없이 기량을 발휘하고 돌아와 자랑스럽다. 다른 선수들도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배드민턴부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진용선수는 "19세 이하 부로 참가한 만큼 부담 없이 최선을 다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8월말까지 국가대표 후보 선수 하계합숙 훈련에 열심히 임하고 앞으로 남은 시합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진용 선수와 당진정보고 배드민턴부는 9월 가을철 종별선수권과 10월 전국체전을 위해 계속해서 훈련에 매진할 예정이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