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예산군,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차 운영위원회 개최

박대항 기자 | 2019-06-26 11:35:07

[예산]예산군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범죄에 대한 유관기관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함께 예산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안전망인 예산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위해 군은 26일 청소년수련관 4층 사무국 회의실에서 예산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 Community Youth Safety-Network)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상용)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산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기관, 단체가 서로 주체가 돼 위기 청소년을 발견·구조하고 치료하는데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군 에서 운영하고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협력연계망이다.

한편, 예산군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강화 및 연계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와 실행위원회, 학교 교장선생님들로 구성된 학교지원단, 민간 조직으로 구성된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회의를 추진하며 촘촘한 청소년 복지지원 체계를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기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박대항 기자 ·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