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한범덕 청주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 점검

김진로 기자 | 2019-03-18 10:45:16

[청주]청주시는 18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 시장은 실내수영장과 사창시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합동점검반원과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 시장은 "국가안전대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직원과 시장 상인회원에게 시설물 관리자가 스스로 점검하고 확인하는 자율 안전점검과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또 국가안전대진단 시민 자율참여 일환으로 내 집과 내 점포는 스스로 점검하고 확인하는 자율점검 운동에 동참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시설물관리주체인 건물주 또는 관계자가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점검표를 업소 입구 또는 이용객이 잘 보이는 곳에 게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반주택 및 공동주택,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점검표는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생활주변 위험 시설물, 건축물 등을 대상으로 시설관리부서·유관기관 및 민간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예방활동으로 지난 2월 18일부터 4월 19일 까지 61일간 추진된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