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당진농기센터, 파머스마켓 교육생 모집

차진영 기자 | 2019-01-10 13:43:19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 2기 교육생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10월 열렸던 농부시장 '당장' 사진 = 당진시 제공
[당진]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 2기 교육생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은 상품을 파는 셀러가 아닌 농산물의 본질적 가치를 찾아 소비자와 나누는 시장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만들어가는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2기 과정은 내달 7일 개강해 오는 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고객 마음 모으기 △시장기획 및 브랜딩 △고객경험디자인 △마켓 운영 실습 △시장 운영하기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교육을 함께 진행해 농업인이 시장을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우리 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당진 농부시장)'을 열 계획이다.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 2기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접수기간 내에 센터 도시농업팀에 방문 신청하거나 온라인(https://goo.gl/forms/mI09VAXUdKdaKRd83) 또는 이메일(hanmanho@korea.kr)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농업팀(☎041(360)64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