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천안서북소방서, 겨울철 화재 주의 당부

황진현 기자 | 2019-01-10 13:41:49

[천안]천안서북소방서가 연초부터 부주의에 의한 따른 크고 작은 화재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0일 서북소방서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이는 하루에 한건 꼴로 화재가 발생한 셈이다.

지난 3일 천안차암초등학교 증축 공사장에서 용접 작업 중 발생한 불티가 건축자재에 옮겨 붙어 9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긴급히 대피하는 아찔한 화재가 발생한데 이어 지난 9일에는 성거읍 특수학교 본관건물 3층에서 내진보강 공사 중 용접 작업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이들 화재는 충분히 예방이 가능했던 전형적인 부주의로 일어난 화재다.

천안서북소방서 관계자는 "용접 작업 시 가연성 자재 등의 별도 보관, 저장 중 연소확대 위험 요인 사전 제거, 작업 후에도 일정시간 화재감시자 지정 배치하는 등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관계인 스스로가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갖고 화재예방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서북소방서는 건축공사장, 전통시장 등 겨울철 화재안전을 위한 예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캠페인 활동과 SNS, 소방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