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산림청, 국립세종수목원 국민의견 반영 위한 운영협의회 개최

정재훈 기자 | 2018-12-06 16:49:00


▲산림청이 2020년까지 준공할 국립세종수목원 조감도. 사진=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6일 세종 연기면 중앙수목원로에서 국립세종수목원<조감도< 조성 사업에 대한 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세종시 중앙녹지공간에 조성 중이다.

이날 운영협의회는 세종시민, 수목원전문가, 유관기관 담당자로 구성됐으며, 운영협의회는 수목원 운영과 관한 의제를 발굴하고 논의하는 역할을 맡았다.

앞서 산림청은 홈페이지와 사회연결망서비스(SNS)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국민의견을 수렴했다.

국민의견으로는 체험프로그램 확대, 지역과 연계된 프로그램 개발, 어린이 체험공간 운영 등이 제시됐다.

운영협의회 참석자들은 국민제안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는 서울숲 사례를 보고, 세종수목원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종건 산림청 수목원조성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국립세종수목원에 대한 국민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며 "세종시민을 비롯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 제안을 부탁한다"고 말했다.정재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산림청이 2020년까지 준공할 국립세종수목원 조감도. 사진=산림청 제공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