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개관 15주년 기념 향수한마당행사 개최

육종천 기자 | 2018-12-06 11:27:14


▲지난해 옥천노인장애복지관 개관 14주년 향수 한마당축제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이 개관 15주년을 맞아 향수한마당 행사를 8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날행사는 복지관 장기근속 직원과 우수이용자, 우수강사 20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그동안 복지관 문화정보대학을 통해 갈고 닦은 솜씨를 많은 가족들에게 발표할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500여 명 복지관이용자, 가족, 자원봉사자들이 행사에 참여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어르신들의 열정과 자긍심을 엿볼 수 있는 행사로 지역주민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옥천노인장애인복지관은 2003년 12월 12일에 개관 이래 15년 동안 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교육, 여가, 건강, 재활, 일자리, 사회참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제공에 주력해 왔다.

이에 현재 60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1만 2000명이(청산분관 포함) 복지관 회원으로 가입해 여가활동, 직업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다.

여영우 노인복지담당 팀장은 "올 한해 복지관을 통해 20여 개의 사회복지사업에 47억원 사업비가 지원됐다"며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군복지의 핵심 축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