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옥천군체육회 김병현 사무국장 내정

육종천 기자 | 2018-12-06 09:45:13


[옥천]옥천군은 신임 군체육회사무국장에 김병현(66) 씨를 내정했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군체육회사무국장 공모에 6명이 참여했다. 이에 각 종목별회장, 사회단체장, 체육행정전문가로 구성된 면접위원들이 심층면접한 결과 김병현씨가 차기 사무국장 후보자로 최종 결정됐다.

김 내정자 1976년 공직에 입문해 군의회전문위원, 환경과장, 이원 면장을 역임하고 퇴직한 공무원 출신이다. 35년간 군 행정업무를 두루 경험한 행정베테랑이라는 평가다.

체육회 활동에도 관심이 많았다. 그는 공직생활을 하면서 전통무예인 궁도에 매료돼 틈틈이 시위를 당겼다. 23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은 공인 4단으로 인정받았고 충북도민체전에 출전하기도 했다.

지난 공직생활동안 군민에게 받았던 사랑을 군민생활체육 저변확대에 주력하겠다는 그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군체육회사무국장 임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은 이번 사무국장 공개채용은 공정한 적임자를 선정 군체육회 내부결속을 강화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체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한편, 옥천군은 금번 공개채용선발 결과를 옥천군체육회에 통보하고 신임 사무국장은 오는 12일 열리는 옥천군체육회 이사회 승인을 거쳐 사무국장에 임명된다. 신임 군체육회사무국장 임기는 2020년 2월까지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