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제1회 음성 대소 오미뜰 장터, 오는 10일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열려

오인근 기자 | 2018-11-08 16:11:36


▲대소오미뜰장터 포스터
[음성]음성군 대소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순익)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소면 공용주차장에서 '제1회 대소 오미뜰 장터'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대소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발전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충북도에서 주관한 '2018년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475만 원을 지원받아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에는 각종 수공예품을 비롯한 농산물 판매, 아동·성인 벼룩시장, 네일아트·리본 공예 체험을 포함해 총 23팀이 참여하며 외국인을 위한 장터도 함께 열린다.

또한, 대소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퓨전난타와 색소폰 공연은 물론 하모니카, 무용 등 예술동아리 공연이 예정돼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순익 위원장은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상점으로 운영된다"며 "먹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젊은 층의 관심을 높여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하는 행사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