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옥천 동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에 외식지원선물

육종천 기자 | 2018-10-11 18:25:10

[옥천]옥천 동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정옥, 민간위원장 김연용)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민관협력사업과 연계해 취약계층 보듬기에 나선다.

11일 옥천동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르면 오는 12월까지 3개월 동안 동이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중 아동·청소년자녀를 둔 10가구를 선정해 외식쿠폰을 지원한다.

이번 대상은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발굴한 취약계층들로 이들에게는 동이면 적하리에 위치한 중식당인 '동이루'와 협력해 가구당 월 3만원 식사쿠폰이 지급된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외식으로 가족간 화목을 도모하고 서로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옥 동이면장은 "관위주 복지정책보다 민이 참여하는 연계협력 사업이 지역사회에 더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으며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누구 하나 소외받지 않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의체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연용 민간위원장은 "외식나들이 지원사업이 가족과 함께 식사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족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 한다"며 "앞으로도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