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보령시, 맛과 멋의 해삼당화 장고도 사업 순항

최의성 기자 | 2018-08-09 13:24:15

[보령] 보령시가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맛과 멋의 해삼당화 장고도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맛과 멋의 해삼당화 장고도' 공모사업은 오는 2020년까지 국비 20억 원 등 모두 25억 원을 투입해 해삼가공센터 건립, 해당화 군락지 조성, 요리개발 및 주민역량강화 등을 통한 주민소득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주민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시는 지난해부터 올해 연말까지 1단계로 해삼 요리연구 개발, 해삼·해당화·마을해설가 등 전문가 양성, 주민교육, 스토리텔링 및 캐릭터 개발 등으로 주민의 사업추진 역량을 착실히 다지고, 내년부터 2020년까지는 해삼가공센터 건립 및 해당화 군락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올해 장고도 마을회관에서 전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체조교실, 요리교실 등을 운영하며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는 물론, 주민화합과 건강까지 도모하고 나섰다.

한상범 해양정책과장은 "건강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장고도 특산물인 해삼과 해당화를 활용한 소득사업 특화상품 교육도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육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득창출 기회가 제한된 도서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