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충남도, 기업하기 좋은 충남 만들기 위한 협의체 출범

김정원 기자 | 2018-07-11 17:12:02

충남도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책은행 등과 협의체를 꾸렸다.

충남도는 11일 KDB산업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충청남도 지역금융협의회' 구성·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승조 지사와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배동식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장, 윤동민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장, 김춘식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역금융협의회는 도내 우수 중소·중견기업 공동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확대, 지자체와 국책은행 간 정책 공조를 통한 미래 경쟁력 강화, 국가 경제 발전 견인 등을 위해 구성됐다.

앞으로 충남 미래성장포럼 운영, 동반성장펀드 조성, 중소·중견기업 금융 프로그램 운영, 중소·중견기업 투융자 페스티벌 등 4대 협력 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미래성장포럼은 미래 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와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연내 운영키로 했으며, 동반성장펀드는 도와 KDB산업은행이 공동 출자한 재원으로 조성해 기업에 대한 대출 시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도는 지역금융협의회 운영 및 상생협력 사업 발굴·추진을, KDB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 금융 서비스 제공 및 상생협력 사업 추진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단 내 이전 및 산단 분양 희망 기업 금융 지원 추천을 하게 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성장 유망 기업 추천을,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회원사 정보 제공과 우량 기업 추천, 기업 성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한다.

지역금융협의회는 원활한 협약 이행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정기회의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한다.

양 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중견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인력 양성 및 규제 완화,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