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아산시, 2018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황진현 기자 | 2018-07-11 11:11:06

아산시가 일자리 창출과 창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2018 아산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다. 창업 아이디어는 오는 13일까지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아산지역 18-34세 이하 또는 고등학생과 대학(원)생(졸업)중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경진대회를 통해서 단계별 멘토링을 거쳐 최종 사업자금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아산시는 공모를 거쳐 창업인프라와 전문창업노하우를 보유한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을 2018 아산시 청년창업지원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산시 청년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본격 사업에 돌입해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예비청년창업가 발굴 등 전문창업교육 및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고 사업자금 등을 지원해 줄 예정이다. 창업 시 최대 3000만 원의 창업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나만의 아이템이 사업화 되는 과정에 참여해 보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경험과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