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청양군, 청년네트워크단 모집 맞춤형 정책 발굴 강화

박대항 기자 | 2018-07-11 10:49:19

[청양]청양군이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정책을 발굴할 제1기 청년네트워크단을 공개 모집한다.

군은 청년이 주축이 되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조직해 소관부서, 전문가 등과의 연계를 통한 맞춤형 정책 발굴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세 이상 45세 미만의 청년 30명 이내로 청년네트워크단을 구성하고 자율적 운영체계 구축 및 안정적 활동을 도모할 방침이다.

청년네트워크단은 임기 1년 동안 청년의 현실적 욕구가 반영된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민·관을 잇는 정책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활동이 우수한 단원에게는 군수 표창 수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우수 제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해 청년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정례모임 및 워크숍, 활동보고회를 개최해 체감도 높은 정책 발굴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청년들이 다양한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냄으로써 지역의 문제를 군민들과 함께 해결하는 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기성세대가 생각할 수 없는 젊은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는 창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기획감사실 인구청년정책팀☎ 041(940)2330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네트워크단은 군민의 군정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청년주도형 정책 추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