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홍성군립예술단 정기합동공연 성황리에 마쳐

김정원 기자 | 2018-07-11 10:45:30


▲'2018 홍성군립예술단 정기합동공연'이 지난 10일 오후 7시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홍성군은 '2018 홍성군립예술단 정기합동공연'을 성황리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오후 7시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이번 정기합동공연은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김헌수 군의회 의장, 조승만·이종화 도의원과 군의원, 군내 각급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홍성군립예술단은 2002년 창단된 합창단과 명고명무 한성준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5년에 창단된 무용단, 2017년 전국 군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창단된 오케스트라단 등 3개 단이 운영 중이다.

연말 정기 공연은 물론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각종 전국대회에서 대통령상, 금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정기합동공연에서는 홍성군립합창단, 무용단, 오케스트라단의 공연과 함께 홍성군 홍보대사 이환호, 하이런, 유준 등의 초대가수와 실력파 성악가도 참여해 감동과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이번 정기합동공연은 올해 홍주지명 사용 천년의 해를 기념하고 민선 7기 출범 및 제8대 군의회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로 군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행사에서 진행됐다는데 의미가 있다.

김 군수는 "올해 처음 개최된 정기합동공연을 통해 군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져 기쁘다"며 "군민의 문화수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