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음성군립도서관·원당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및 연주복 기부행사 가져

오인근 기자 | 2018-07-11 10:31:03


▲음성군 군립도서관과 원당초등학교는 지난 10일 원당초등학교 교장실에서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 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연주복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군립도서관과 원당초등학교(교장 김기령)는 지난 10일 원당초등학교 교장실에서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 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선구 군 평생학습과장, 남기설 도서관 팀장과 김기령 원당초등학교 교장, 김혜영 도서담당 선생님 등이 참석했으며, 독서문화 프로그램 사업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원당초등학교 도서관에는 담당 사서 직원이 없어 기본적인 도서 대출 외에는 별다른 독서 프로그램이 없는 실정이다.

이에 음성 군립도서관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 관련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에는 연주복 40벌을 기부하는 행사도 가졌다.

이번에 기부된 연주복은 감곡 달꽃농원 대표 김은정씨가 기부한 반제품 연주복을 감곡도서관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직접 단추를 달고 세탁과 다림질까지 해 완제품으로 완성해 기부한 것으로 음악 특성화 학교로 다양한 연주 행사를 갖고 있는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정선구 군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협약이 군립 도서관과 교육기관이 협력하며 독서문화 중심의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통해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과 음성군 인재 육성의 발판이 되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기령 교장은 "협력만큼 좋은 것이 없다"며 "이번 행사는 업무 협약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완성된 연주복을 아이들에게 기부함으로써 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