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음성군보건소, 음성품바축제 기간에 '한방건강체험관' 운영

오인근 기자 | 2018-05-16 11:16:35


▲음성군 보건소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한방체험관에 주민과 관광객들이 군 보건소 관계자로 부터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보건소는 '제19회 음성 품바축제' 기간인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한방건강체험관에서는 음성 품바축제를 찾아오시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전통의약인 한의약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우수성을 알리고자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품바랑 함께하는 한방건강체험관에서는 옛 전통가옥에 들어선 한의원 분위기를 재현해 한방 무료 진료 및 상담, 사상체질, 말초혈관검사, 황토 족욕, 손 마사지, 어깨경락마사지 등의 건강기기 검사와 한방향기주머니, 한방탈모샴푸, 미스트 만들기, 어의복 ·의녀복 입어보고 추억 남기기 등의 체험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인기 코너였던 한방 향기 체험방을 올해는 2개방으로 확대 운영해 몸과 마음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어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나와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건강 메시지 코너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니세프 기금으로 조성될 체험비 500원으로 경험할 수 있는 포토존에서의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찍기, 직접 해보는 엿 판치기, 예쁘게 꾸며진 한방카페에서 민들레차, 지황차, 목련효소차, 인삼꽃차 등 건강차로 잠시의 여유도 만끽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와 음성군야경작물연구회가 함께하는 약초터널에서 약초 화분 전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된 약초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김홍범 군 보건소장은 "한방건강체험관 운영으로 옛 것의 향수와 한의약에 대한 우수성을 재미를 통해 알려드림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방건강체험관은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 직원들과 강동대학교 간호학과, 중원대학교 뷰티헬스학과 학생들의 자원봉사로 체험관 진행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음성군 보건소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한방체험관에 주민과 관광객들이 엿 판치기를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