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공주경찰서,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교통 안전 캠페인

양한우 기자 | 2018-03-13 16:25:02


▲공주경찰서는 신월초 학생들 대상으로 등굣길에서 학교 앞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함께 노란색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며 실습을 진행했다.
[공주] 공주경찰서(서장 육종명)는 13일 신월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공주시청, 모범운전자회, 경우회, 전.의경회 등 80여명의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경찰에 따르면 개학철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율이 높은 만큼 어린이.학부모.운전자에게 교통법규 준수 등 경각심을 주기 위해 교통량이 많은 신월초 앞에서 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앞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함께 노란색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며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무단횡단 하지 않기, 차를 탈 때는 좌석 안전띠 꼭 매기 등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는 내용의 홍보 전단지와 방어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이 담긴 홍보물품(포돌이·포순이볼펜)을 나눠줬다.

육종명 서장은"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교통안전교육 강화와 지속적인 시설 개선에 노력하고 사람이 우선인 교통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