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세종시교육청, 2018학년도 대입지원 계획 발표

조수연 기자 | 2018-02-13 15:17:57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3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어 '2018 대입지원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대입진학 향상을 위해 대입지원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대입지원 특별계획을 마련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3일 언론 브리핑을 열어 "2018학년도 대입지원 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해 현장의 대입지도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올해 △대입지원자문단 구성·운영 △대입설명회·박람회 확대 운영 △진학지원센터 운영 내실화 △고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컨설팅 운영 △학생부종합전형 자료집 제작·보급 등을 추진한다.

먼저 학부모·학교장·교감·대입지원교사단·교육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 된 대입지원자문단을 꾸려 정기 및 수시 협의회를 개최한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예비 고등학생인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미니진로코칭박람회를 운영하고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현직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대입설명회와 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 교육청은 특히 대학·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연계한 대입설명회와 행사 개최를 희망하는 학교를 선정해 총 15회에 걸쳐 대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 예약상담제로 운영하는 진학지원센터를 수시·정시 상담 집중기인 7-8월, 11-12월 동안 상시 운영체제로 전환한다. 시 교육청은 진학지원센터 운영 교사단을 별도 조직해 진학상담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고, 상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수시로 시행하고 있다.

현장중심의 대입지원을 위해 '고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컨설팅'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신규 편성된 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지난해 지원을 받지 못했던 학생들을 중심으로 2100여 명에게 진로진학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일보
  • COPYRIGHT© Daejonilbo. ALL RIGHTS RESERVED